가경주마을

가경주는 안면도 고남의 아주 작은 포구마을로서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바다배낚시가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에 갯벌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
니다.
* 옆 사진은 가경주마을의 아름다운 야경모습입니다.
청노루의 집

고남에 위치한 청노루의 집은 시와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는 시인학교입니다.
전국의 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학 활동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시인 지망생들에게는 화려한 등용문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목항

안면도의 땅끝에 위치해 있어서 대천의 여러섬을 유람선을 타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횟집,낚시,민박집 등이 밀집해 있어 하룻밤 쉬며 안면도 땅끝의 빼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남패총박물관

고남리패총에서 출토 및 수집된 유물을 중심으로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의 토기와 석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오라마와 터치스크린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선사시대 사람들이 이용했던 도구를 직접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시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바람아래해수욕장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 중에 하나로, 용이 승천할 때 큰 바람과 조수변화를 일으켜 조개 바탕과 모래 둑이 형성되었다는 이곳은 바람여신이 감싸주는 평화롭고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골과 골 사이로 형성되어 있는 백사장이 매우 이채로우며, 탁 트인 해변은 조용한 피서지에선 보기 드문 경관으로 이곳에 한번 들린이는 꼭 한번 다시 찾게됩니다.
꽃지해수욕장

해안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완만한 수심과 맑은물, 그리고 알맞은 수온이 해수욕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항상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할미.할아비바위의 낙조는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사진동호인들이 가을철을 중심으로 연중 찾아듭니다. 2002년 국제꽃박람회 행사의 주 전시관이 있는 곳으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자연 휴양림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면도에서만 자생하는 안면송이 숲을 이룬 곳으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 산책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책로

가경주펜션 근처에 산책로가 있어서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오셔서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의 시원한 바다 공기를 맞으면서 도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보십시요.